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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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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관리책임자
소속 : 마이클리닉
성명 : 강은희
전화번호 : 070-7733-6696
이메일 : maiclinic@daum.net
귀하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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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마이클리닉‘(이하 병원이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이 정하는 대로 준수하고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병원은 이 약관의 사정 변경의 경우와 운영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1) 회원이란 병원이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2) 이용신청 고객은 반드시 자신의 본명(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부 등본상의 상호) 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병원은 이용약관의 주요 내용을 고지하고 사용자는 고지된 이용약관을 읽고 이용약관에 동의한 경우, 회원 가입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병원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병원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병원이 승낙한 경우, 병원은 회원 ID와 기타 병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ID가 발급됩니다.
(5) 병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누락하여 신청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마. 기타 병원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3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병원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내용 중 상담 서비스는 답변하는 전문 의사의 개인 사정에 따라 1일 24시간 서비스가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사용료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이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탈퇴, 재가입 및 이용제한

제1조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2) 탈퇴 신청 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ID, 비밀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 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합니다.
(3)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 입니다.

제2조 서비스 재가입
(1) 제1조에 의하여 서비스에서 탈퇴한 사용자가 재가입을 원할 경우 탈퇴한지 1주일 후에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2) 재가입 요청 시 기존 회원가입과 동일하게 회원가입이 되며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ID,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시면 재가입 처리를 해드립니다.
(3) 재가입시 새로운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면 재가입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제한
병원은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공공 질서 및 미풍 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병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조 상담 서비스
(1) 병원은 서비스의 회원 혹은 사용자들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 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병원에 책임이 없습니다.
가.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나.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나.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병원이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2)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주치의사, 각과 전문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 학술활동
나.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다. FAQ 활용 및 본 병원의 관련 사이트 운영 시 기초자료로 사용할 경우
(4)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5)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나.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다.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라.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마. 타 진료기관에서 받은 내용에 대한 확인성 질문을 하는 경우
사. 진료기관이나 전문의사들을 특정한 사유없이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제2조 의료 정보 서비스
(1)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내용이고 정보제공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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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병원이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병원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의무
제1조 병원의 의무
(1) 병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병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병원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병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병원은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 허락 없이 병원과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병원은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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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쟁조정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병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손해배상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병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병원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이 병원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면책조항
병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 면제됩니다.
병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2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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